매년 해가 마무리될 때 건강검진을 받았었는데요. 나이가 드니 하루가 다른 몸 상태가 걱정이 돼서 올해는 일찍이 검진을 받아보게 됐어요. 그런데 위험단계는 아니지만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해야 한다는 진단을 받게 됐는데요. 결론적으로 저번달부터 새싹보리분말 먹는법을 다양하게 해서 지속적으로 먹고 있어요.
tv에서 많이 접하긴 했지만 혈관청소부라고 불리는 것만 알고 있었지 정확한 효능은 몰랐어요. 그래서 찾아보았는데 콜레스테롤 관리뿐 아니라 간이나 뇌, 장 건강에 효과적이고 활성산소를 체내에서 억제하는 역할까지 한다고 해요. 이외에도 여러 역할을 하고 있다 보니 우리에게는 슈퍼푸드라고 소개가 되고 있었던 거죠.
일부는 새싹보리를 직접 재배해서 섭취하기도 한대요. 보리가 싹이 나기 시작하면 7~10일 정도 후에 20cm 미만으로 자라는데 이 어린잎을 그대로 섭취해 주면 좋다고 해요. 하지만 저는 잘 키울 자신이 없어서 그냥 분말로 판매되는 걸 사 먹기로 했죠.
그리고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여러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완제품 상태를 권하는 이들이 많았어요. 하루 최대 섭취량은 10g인데 직접 재배해서 저울 사서 덜어먹는 게 쉬운 일은 아니잖아요. 심지어 이 정도까지는 맥시멈인 거고 평균적으로 3g정도를 먹는 게 좋다고 해서 저는 편리하게 챙겨 먹을 걸 살펴보다가 포뉴라는 브랜드에서 파는 변할 때 유기농 새싹보리분말을 고른 거예요.
이곳은 100% 유기농 원료만 사용을 하고 있어서 안심이 되더라고요. 재배하는 과정에서 약물이 쓰일 경우 오랜 기간 챙겨 먹기에는 부담이 될 수 있어요. 잔류된 농약 등이 검출될 수 있으니까요. 한데 이건 걱정 자체를 안 해도 되는 유기가공식품 마크가 있었어요.
때문에 영양성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더라고요. 이건 대표적으로 알려진 급원 식품보다도 영양가가 좋다고 알려진 거였고 철분의 경우 시금치가 유명한데 이 안에 16배 이상 더 많다고 해서 무척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식이섬유는 고구마보다 20배 이상 많고 비타민C 하면 떠오르는 레몬보다도 2.3배 이상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이외에도 다양하게 있으니 슈퍼푸드로 인정할만했고 유기농이라 오래 섭취하기에도 좋을 것 같았죠.
그리고 앞서 말했듯 양 조절에 부담이 없었어요. 스틱형으로 새싹보리 3g씩 들어있었어요. 시중에 파는 것들은 1g~2g 정도를 담아냈는데 그러면 두 포씩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보니 한포로 해결 가능하다는 점에서 만족감이 크더라고요. 특히 변질의 위험이 없어서 만족했어요.
통안에 담아 있으면 뚜껑을 열고 닫으면서 꺼내 먹을 때 새싹보리분말이 변색이나 변형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해요. 그런데 위생적으로 안전한 스틱형이라 마음이 놓였죠.
특히 언론에서도 논란이 있었던 금속 이물질이 신경 쓰였는데 검사를 통해 안전함이 보장된 거라 마음에 들었어요. 게다가 이 브랜드는 단발성이 아닌 주기적으로 의뢰를 해서 이물질 검사를 하고 있었죠. 건강을 위해 오랜 기간 챙겨 먹기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어서 무척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타사와는 다른 가공 방식도 메리트처럼 느껴지더라고요. 영양소를 보존하기 위해 고온이 아닌 저온에서 분쇄를 했더라고요. 게다가 일반 분쇄가 아니라 에어밀제트라는 걸로 공기를 통해 원물을 서로 부딪히게 하는 거라고 해요. 이건 쇳가루나 중금속의 위험도가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고 입자가 더 고와지기 때문에 섭취에 편리함이 있다고 해요.
먹는 것들이 몸 안에 잘 흡수가 되려면 최대한 이 조건을 맞춰져 있어야 하더라고요. 그래서 꼼꼼하게 살펴보았고 이외에도 無첨가물이라고 대문짝만 하게 쓰여있어서 안심할 수 있었어요. 농약뿐 아니라 화학비료도 들어있지 않았죠. 부담이 될만한 요소들을 배제시킨 덕에 안심이 됐어요.
게다가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이 다양해서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섭취할 수 있는데요. 저는 기본적으로 요거트에 섞어 먹는데 우유나 따뜻한 물에 먹는 이들도 많았어요. 그리고 해독주스, 샐러드, 겉절이 등에 활용도 되죠. 저 같은 경우에는 요즘엔 녹차라떼처럼 우유에 얼음을 넣어 한 포 넣어 잘 섞어 마셔주고 있어요..
질리지 않는 건강식품 찾고 있었는데 새싹보리분말을 통해 접할 수 있어서 너무 만족 중이에요. 이 브랜드 처음 알았는데 이미 입소문이 자자하더라고요. 화학물질을 안 넣고 자연에서 찾아온 원료만으로 만들어지기로 유명해서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 만점이 아닐까 싶어요. 저도 이제 어렵지 않게 관리를 시작할 수 있게 됐으니 꾸준히 챙겨 먹어보려고요.
그렇지만 콜레스테롤 수치라는 건 증상이 없고 오랜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생활습관을 바꾸는 노력이 필수로 적용돼야 해요.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최대한 멀리하고 술은 웬만하면 자제해야 한다고 해서 요즘은 밤늦게 야식과 음주는 안 하고 있어요. 하지만 생각처럼 쉽게 되지 않아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적당한 선에서 먹고 있네요. 횟수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변화는 분명 있을 테니까 유지를 하려면 너무 극단적인 건 피할 생각이고요.
그리고 간단하게라도 운동을 병행한다면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활동량이 줄어든 시점에는 몸에 이상신호가 상당히 많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요가 동작이나 웨이트가 있으니 꼭 함께 하라고 말씀 전하고 싶네요. 꾸준한 게 중요해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병행한다면 전체적으로 건강 상태를 증진시킬 수 있을 거예요. 혈관 건강만큼 중요한 게 기초체력이니까 이점도 명심하세요.
오늘은 새싹보리분말 먹는법과 함께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신중하게 비교해서 고른 거라 자랑하고 싶었어요. 따라서 건강을 위해서 새싹보리를 알아보고 계시다면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는 상품을 골라 꾸준히 챙겨보도록 해요
'영양정보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린이 영양제 유산균 분말 챙겨요 (0) | 2022.06.10 |
---|---|
비타민D 5000IU 부족함 개선위해 (0) | 2022.05.27 |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 면역력 향상을 위해 (0) | 2022.05.12 |
어린이 영양제 유산균 챙겨요 (0) | 2022.05.10 |
철분제 복용법 맞춰 챙겨요! (0) | 2022.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