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정보 스토리

비타민D 1000IU 햇빛 대신 챙겨요

by 건강 스토리 2022. 12. 1.

 


직장생활을 하고보니까
햇빛을 보는일이 드물게되는건
어쩔수가 없는것 같아요.

여름이어야지 그나마
뜨거나 지는 태양을 조금
느낄 수 있을 정도려나?

아침 일찍 출근해서 
퇴근을 할 때에는 뉘엿뉘엿
지고 있으니 그래서 피곤함을
쉬이 느끼는듯 합니다.

저는 그래서 요즘은 
비타민D 1000IU를
챙겨먹고 있는 중이에요.

 

 

 

저뿐만 아니라 현대인에게
부족한 것이 바로 비타민D라
하더라고요? 

우리 몸안에 충분히 
들어가져있지 않으면
뼈와 근육형성에 있어서
문제가 될 수 있는만큼
기본적으로 갖춰야하는 정도는
챙겨줘야 하는거죠.

1일 권장량이 400IU고 이에
비해 250%나 섭취하는거니
충분하다 생각이 들었어요.

 

 


하루에 딱 하나만 먹으면
되는데, 이게 2달치의 용량이
들어있어서 약 한달간은
꾸준히 먹은 것 같아요.

제가 정보를 찾아보니까
부족하다 느낄경우 한두달
동안은 4000에서 5000정도
먹어줘도 괜찮다는거에요.

저는 어차피 지속적으로
먹을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일단 한달동안엔 1000부터 시작했어요.
몸도 적응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하루에 딱 하나만 먹으면
되는데, 이게 2달치의 용량이
들어있어서 약 한달간은
꾸준히 먹은 것 같아요.

제가 정보를 찾아보니까
부족하다 느낄경우 한두달
동안은 4000에서 5000정도
먹어줘도 괜찮다는거에요.

저는 어차피 지속적으로
먹을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일단 한달동안엔 1000부터 시작했어요.
몸도 적응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그래서 전 이걸로 선택을
했는데, 보통 비타민D라고
하면 캡슐로써 안에 
기름원료로 구성되어있는게
대부분인반면 이건 정제
형태로 설계되었더라고요?

왜 이렇게 생겼을까하고 보니
이건 건조효모에서 추출한
비타민D3를 활용해서 
만들었기 때문이랍니다.

저도 몰랐는데 D2냐 D3냐에
따라서 흡수 정도가 다르다네요.

 

 

우리가 이를 챙겨먹는 이유는
뼈 건강을 위해서이잖아요.

그리고 일반 식품으로 
보충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이렇게 사서먹는 것이고요.

D3는 햇빛에 노출이 될 때
생성되는 것이라서 흡수는
물론 활성화 상태를 빠르게
해주는게 특징이라고 해요.

비타민D 1000IU처럼
이게 D3인지, D2인지
제대로 설명되어진 경우가
별로 없더라고요.

 

 

 


여기에 더해서 24가지의
채소야채분말 부원료까지
꼼꼼하게 담겨져있어서 
영양또한 한번에 몸으로
담아낼 수 있을 것 같아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것들은 유기농으로 
인정받은 것들인데, 이렇게
유기농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수 있는 것 자체가
사실 보통일은 아니거든요.

평소 바쁘다는 핑계로 
늘상 같은 채소 몇가지만
겨우 먹어서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조금이라도 먹게끔
도움을 준다하니 마음이 가네요.

 

 

이와함께 허브혼합추출물분말,
유산균혼합분말도 같이
들어있기 때문에 주원료와
부원료가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역할을
해준다는거예요.

이런 구성 뿐이겠습니까?
원료의 퀄리티가 얼마나
믿음직스러운지와 함께
우리가 함께 봐야할 부분은
바로 신뢰할만한 제조과정을
거치느냐에 따르잖아요.

 

 

 


제 친구는 무엇보다 직구가
맘편하다면서 매번 해외에서
배송해 사먹곤 하는데요.

저는 솔직히 이 배송과정중
습도나 온도가 맞지 않아
산패나 변질이 충분히
될 수도 있다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식약처가 내린 
기준에 맞춰서 GMP시설에서
만들어진 걸로, 그리고 
전 과정을 이력추적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있는 국내
브랜드가 안심이 되더라고요.

 

 

 

아쿠아코팅으로 만들어져
쉽게 깨지지 않고
목넘김이 좋으니 자꾸만
손이 가는거있죠?

게다가 비타민D 1000iu는 
 PTP포장까지 깔끔하게 
되어있으니 그냥 실온에
보관해도 안심할 수 있잖아요.

보통은 캡슐형태에 한 통으로
들어가져있는 경우가
다반사라서 일주일만
지나면 서로 들러붙고 
통에서 나오질 않으니
손으로 떼야 하는데 이런
상황 때문에 변질우려를
안할 수가 없는거죠.

 

 

이건 자연에서 얻어진
원료들로 구성되어 만들어지니
꼭 2030대만 타겟층이
아니라 온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템인듯 해요.

사실 나이가 들면 이 원료가
몸안에 더 부족해질 수
밖에 없거든요? 하지만 
뼈건강을 유지해야하는건
당연한 일이잖아요.

안그래도 부모님을 챙겨드리지
못해 늘 마음 한쪽이
무거웠는데 이번에 이거
몇통씩 보내드리니 안심되네요.

 

 

먹기에 간편하고, 깔끔한
포장이니만큼 부모님또한
만족해하셨습니다.

혹시나 속쓰림은 없을까?싶어
오전이 아닌 점심식사후에
드셨다가 그런 문제가 없어서
요즘은 주로 오전에 후다닥
챙겨드신다고 해요.

 

 

타블릿을 코팅하지 않았다면
드시기가 거북했을지도
모르겠지만, 아쿠아 코팅이
깔끔하게 되어있고, 사이즈가
적절한만큼 목넘김에
부담이 없으신가봐요.

저도, 이부분에 대해
칭찬을 해주고 싶었어요.

보통 화학부형제가 들어있지
않다는건 겉이 까끌해서
원료에 따라 먹기 거북한게
있는데, 이건 먹기 편하더군요.

 

 

하루 하나만 톡하고 
포장재를 눌러 빼서
먹으면 되니까 간편하고
어디서든 먹을 수 있는
비타민D 1000IU를 섭취할 수 있어요.

다른건 바쁘다는 여러이유로
챙기지 못하더라도 누구든
꼭 먹어야할 원료라는점
잊지 않으셨으면 해요.

 

 

 

비타민D 1000 : 포뉴

비타민D 1000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