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정보 스토리

비타민D 음식 보다 간단하게!

by 건강 스토리 2022. 2. 25.

뼈 관리를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고 하는데 요즘 현대인들이 가장 결핍을 많이 느끼는 비타민디의 문제일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햇빛 비타민이라고 불리지만 해를 쬐는 일이 드무니까요. 출근하면 하루 종일 사무실에만 있으니 평일에는 햇살을 마주할 일이 아예 없고 주말에는 집콕을 아는 경우가 많다보니 부족 증상이 생기게 되더라고요.





처음에는 운동을 좀 해볼까 했지만 당장 계단 내리는 게 통증이 있을 때도 있으니 무리일수 있겠더라고요. 사람마다 변화를 줄 때 해야 하는 조치가 다를 테니까 저는 다른 방법을 택한 게 비타민D 음식을 찾아보는 거였어요. 

 

 

파인애플, 딸기, 귤등의 과일과 야채에 풍부하게 들어있지만 사실 이런 걸 제대로 챙겨먹기에는 어려움이 느껴지더라고요. 꾸준히 챙겨 먹을만한 것들을 찾아보았는데 결핍이 많은 영양소이기 때문에 보충제를 택하는 편이 훨씬 수월한 관리라고 하더라고요. 저와 비슷한 증상을 겪은 분들의 후기라 더 신뢰가 됐고 이참에 저도 챙겨 먹을 거 하나쯤은 있어도 될 것 같아 신나게 알아보았어요.



다만 명칭이 같은데 브랜드의 차이인 건지 가격도 다른 상품들이 즐비한다는 거였죠. 이 중에서 뭐가 괜찮은 건지 전혀 감을 잡을 수가 없었어요. 아예 처음 챙기는 거라 어쩔 수 없이 실구매자들의 후기를 꼼꼼하게 살펴보았고 가장 평판이 좋은 걸로 결정하기로 했죠. 그게 바로 포뉴라는 브랜드의 비타민D 였어요.


기존에 판매되고 있던 것도 인기였는데 이번에 용량이 5배나 증가해서 리뉴얼되었다고 하더라고요. 그렇다고 먹는 개수가 늘어나는 것도 아니었어요. 하루 한 정이면 충분하게 5000IU를 섭취할 수 있으니 마음에 들더라고요. 보통 성인 1일 섭취량은 400IU라고 알려져 있어요. 그런데 그보다 1250%나 많이 챙길 수 있는데 부담이 되는 가격도 아니니 다행이었죠.



아무래도 비타민D 음식으로는 충분하게 보충이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주로 햇볕을 쫴야 하는 건데 대부분의 사람들의 실내에서 근무를 하거나 코시국이라 외출이 제한되면서 결핍이 지속되는 거였죠. 타사 상품은 거의 1000IU 정도만 판매를 하는데 이 정도라면 절대로 앞으로 부족 증상은 없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건조효모에서 추출한 주원료 비타민D3 이기 때문에 활용이나 활성이 아주 높다고 하더라고요. 크게 D2와 D3로 나뉜다고 하는데 이 중에서 D3가 햇빛에 노출될 때 생성이 되는 거고 체내 흡수율이 훨씬 좋다고 해요. 저처럼 적신호가 느껴질 때 챙기는 거라면 더더욱 작용이 빠른 걸로 고르는 게 당연하잖아요.



비타민디에 대한 중요성을 여기서 한 가지 전달드리자면 뼈 건강을 유지할 때 필수라고 해요. 혈중 칼슘과 인의 수준을 정상치로 조절하는 거라고 볼 수 있죠. 그래서 함께 먹는 사람들도 많은 거예요. 저는 솔직히 뼈와 관련되었다는 것에 놀랐는데 이미 건강관리에 힘쓰는 사람들은 다 알고 있더라고요. 온라인에 검색해도 쏟아지는 정보들 덕에 고를 때 도움이 많이 됐어요.



게다가 국내 최초라는 타이틀이 붙어있더라고요. 이 안에 쓰인 코팅방법이 첨단 기술력이 동원된 거였어요. 정제의 안정성을 높여서 타정이 잘 깨지지 않고 분진이 날려서 손에 묻어나지 않는 거였죠. 심지어 이물감이나 냄새가 줄어서 먹기 훨씬 편하다고 하더라고요. 대부분 순하다고 알려진 것들은 미리 고지를 해놓아서 당연한 거라 생각했어요.



하지만 정제가 깨지는 게 불편한 정도를 넘은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해요. 일단 짝을 찾아 먹는다고 해도 그 과정에 소실되는 양도 있을 거예요. 1일 섭취량을 넉넉히 챙기려고 했던 건데 충족이 되지 않을 수도 있는 거죠. 심지어 대부분은 개별 포장이 아니라 통안에 들어있는 거라 습기나 외부 충격 등에 의해서 정제가 보호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이런 문제를 말끔하게 해결했더라고요.



원료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PTP 개별 포장이 되어있어요. 산소나 습도 등에 노출될 일도 없고 정제를 잘 보호할 수가 있겠더라고요. 그리고 하루 섭취량을 온전히 충족할 수도 있었죠. 게다가 포장이 따로따로 되어있어서 휴대성이 무척 좋았어요. 거르지 않으려면 항상 챙겨야 하는데 소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전혀 없었죠.



심지어 몸에 해가 될 수 있는 화학물질이 아예 쓰이지 않아서 부담이 없겠더라고요. 건강식품인데도 불구하고 화학부형제나 합성첨가물이 들어있어있어서 조금 당황스러웠어요. 정제 시에 필요하다고 알려진 건데 극소량이라고 해도 위험성이 있으니 먹지 않는 게 좋은 거였죠. 그런데 이 브랜드는 순한 맛집이어서 안심이 되더라고요. 스테아린산마그네슘과 같은 부형제 대신 유기농 말토텍스트린혼합제제 등이 들어간 거라 가공에 문제도 없고 건강에도 이상이 없을 것 같아 마음이 놓이더라고요.



게다가 너무 신기했던 건 저는 제 건강을 위해 비타민D 음식을 대신해서 사 먹는 건데 판매 수익금의 일부가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기부되고 있어서 아동 지원 사업에 동참이 되더라고요. 처음으로 남을 돕는 일은 해본 거였어요. 직접은 아니지만 마음속으로 생각했던걸 실행하니 무척 뿌듯했죠. 그래서 앞으로 더 사 먹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어차피 저를 관리하는 거라 서로 윈윈이잖아요.



그리고 부원료까지도 엄청 신경 썼다고 느낀 게 과채는 물론 베리, 허브믹스까지 담아냈더라고요. 이것들이 전부 유기농이라고 하는데 인증이 쉽지 않은 것인 걸 알고 있어서 품질이 좋다는 게 느껴졌죠. 평소 다양하게 섭취하지 못하는데 24가지로 쓰였다고 하니까 건강 균형이 바로잡아질 것 같았어요. 모든 면에서 만족하지 않을 수가 없더라고요.



게다가 안전하게 제조한다는 GMP인증시설이라 믿음직스러웠고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도 가입이 되어있더라고요. 또한 이력 추적관리 시스템이 적용돼서 먹기 전에 상세한 내역들을 조회해 볼 수 있었어요. 요즘은 건강관리가 필수인 시대이다 보니 시중에 판매처들이 무분별하게 늘어나고 있죠. 잠시 저렴한 것에 혹할 수는 있지만 오래 챙겨 먹는 영양제라면 더더욱 모든 부분을 체크해야 하는 건데 투명하게 공개해놓으니 편리하더라고요.



브랜드 자체가 원래 현대인들이 영양공급을 제대로 맞추지 못해 편리하게 채워주겠다는 신념으로 출시된 거라고 해요. 그러니 비타민D 음식으로 부족한 걸 대비해서 보충제로 간편하게 챙겨보세요. 하지만 식단이나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는 게 더 효과적일 거예요. 아직은 한 달 정도밖에 먹지 않았지만 활동량도 늘어났고 보양식 개념으로 뼈에 좋다는 거 찾아먹는 중이에요. 매번 아프다고 병원 다니는 게 능사는 아닐 테니까 평소에 케어를 해서 모두들 백세시대를 앞두고 뼈 건강 대비해보아요!!

 

 

 

 

비타민d : 포뉴

비타민d

smartstore.naver.com